[공지] 티몬/위메프 결제고객의 보호를 위한 환불대상 및 처리방법 안내

2024 .09 .05


안녕하세요, 헥토파이낸셜입니다.

먼저, 이번 티메프 사고로 인하여 여러 불편을 겪고 계신 고객님들께 심심한 위로와 티메프를 대신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의 결제를 이용, 티메프로부터 피해를 받으신 고객님들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티메프로부터 서비스 이행 여부 확인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처리가 계속 지연되고 있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가오는 9월의 큰 명절을 맞아, 티메프의 협조만 기대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어
당사에서는 고객님들의 피해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조금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당사의 회원형 계좌 결제 서비스인 "내통장결제"와 "신용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이용하신 고객님들 중
당사에 민원을 접수하셨으나, 서비스 이행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취소/환불받지 못한 고객님들께서는
아래 안내드리는 절차에 따라 추가 증빙 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해 주시면,

당사의 결제 기록과 고객님께서 제출해 주신 증빙 정보에 기반하여 
티메프의 업무를 대신하여 서비스 이행 여부를 갈음하여 선 취소/환불 처리하려고 합니다.


[절차 안내]

º 제출 경로: info_cs@hecto.co.kr
º 이메일 제목: (환불/취소 요청) 추가 증빙 자료
º 필수 정보
 - 결제정보
  ① 결제 수단 정보
   > 신용카드 이용 고객 : 카드 번호나 승인번호(필수), 주문번호
   > 내통장결제 이용 고객 : 휴대폰번호(필수), 주문번호
  ② 결제 일자 및 취소일자, 결제 금액
   > 결제 일자 :
   > 취소/환불 요청 일자 :
   > 결제 금액 :
  ③ 구매 상품 또는 서비스 이용 상품
   > 상품 : 
  ④ 스크린 샷(2개)
   > 티몬에서 "환불 완료 / 취소 완료" 문구와 ③ 상품명이 같이 보이는 스크린 샷
   > 예시



   > 티몬에서 "환불/취소 요청일과 ③상품명이 같이 보이는 스크린 샷

  ※ 티몬의 스크린 샷을 대신하여 객관적으로 서비스 미이행을 입증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면 처리 가능합니다.
   -  객관적 증빙 자료 예시
    : 서비스 이행 업체의 취소 처리 완료 문자메시지나 서비스 이용 불가 안내 메시지
    : 물품 발송 전에 운송장 번호를 발급으로 배송 이력이 없거나 배송 취소 이력 캡처

º 제출 기간: ~9/8

[중요 유의 사항]
신청 양식에 따라 작성되지 않은 경우 정보 누락으로 인해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출 기간 이내 증빙이 완료되지 않은 고객님에 대해서는 처리가 어려울 수 있음으로 기한 내 제출 당부드립니다.

당사의 회원형 계좌 결제나 신용카드 이외 수단을 이용하여 결제하신 고객님들께는, 
티메프의 적극적 협조 없이는 당사가 자의적으로 해결은 어려운 점에 대하여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다만, 당사는 법적인 책임 범위 내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넓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헥토파이낸셜 드림

문의사항 1600-5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