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TECH LIFE FORWARD

매일 더 새로운 금융을 만들어 갑니다.

서비스

쉽고 빠른 뱅킹,
결제서비스로 사업을 키워보세요.

고객센터

고객지원 결제문의
1600-5220
가맹점 지원 기술문의
1688-5130

헥토파이낸셜의 모든 서비스를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1666-7065 (신규 계약 문의)
서비스 이용 신청

금융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글로벌 핀테크 컴퍼니

뱅킹 서비스
다양한 계좌 기반 서비스로 수납/결제 업무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가상계좌
  • 010가상계좌
  • 펌뱅킹
  • 간편현금결제
  • 금융부가서비스
결제서비스
국내 모든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결제, 상품권 등)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PG
  • 오프라인 PG
  • 키오스크
010PAY
결제할 때마다 쌓이는 무한한 혜택 라이프
내통장결제
현금결제!
이제는 내통장결제 하나로 OK!
화이트라벨
나만의 서비스를 만드는
최적의 방법

헥토파이낸셜의 모든 뱅킹,
결제서비스를 지금 바로 경험하세요.

서비스 이용 신청

최신뉴스

헥토파이낸셜, 무인 유통매장 관리 솔루션 ‘오더인’ 출시

■ 실시간 주문 및 결제, 재고 관리 등 무인 매장 관리 솔루션 및 전용 키오스크 출시

■ 업계 최초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 편의성 제고 및 매출 증대 기여

■ 헥토파이낸셜, 온라인 결제에서 오프라인 결제 시장으로 사업 영역 확대 지속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이 무인 아이스크림 매장 등 무인 유통매장 운영을 위한 관리자 솔루션 ‘오더인(Order-In)’을 출시한다.

헥토파이낸셜이 출시한 오더인은 실시간 주문 및 결제 시스템과 재고 관리 기능 등 무인 매장 운영 및 관리 업무를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헥토파이낸셜이 공급하는 키오스크와 연동되어 PC나 모바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사업자는 오더인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매장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오더인은 업계 최초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OS) 모두에서 동일한 관리자 앱 기능을 제공하며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오더인은 고객이 키오스크에서 스캔한 상품을 매장 운영자가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장바구니’,  실시간 재고 확인 및 재고가 떨어지지 않도록 미리 안내해주는 ‘안전재고 설정’ 등의 기능으로 관리 편의성을 높이고 원활한 물류 관리를 돕는다. 

거스름돈으로 지급할 현금이 키오스크에 부족할 경우 소비자에게 지류 형태 잔액 교환권을 제공하거나 무통장 입금으로 잔액을 지급하는 등 결제 관련 편의 기능도 고도화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할인 옵션을 매장 상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향후에는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추천 기능도 추가하여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헥토파이낸셜은 배리어프리(Barrier-Free) 키오스크, 오더인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기존 온라인 중심의 결제 사업을 넘어 오프라인 결제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오더인은 소상공인의 운영 관리 부담을 덜어 주는 무인 유통매장 전문 솔루션”이라며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으로 접점을 넓혀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더인에 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솔루션 도입 및 데모 버전 신청도 가능하다.

2025 .03 .18

헥토파이낸셜, 주당 350원 현금 배당 결정… ‘주주환원정책’ 실천 강화

■ 총 배당 규모 29억848만원, 배당 성향 전년 대비 1.7%p 상향한 23.3%

■ 지난해 발표한 4개년 주주환원 정책 실천, 매년 배당 성향 상향해 25% 이상 지향

■ 헥토파이낸셜, 상장 후 꾸준히 배당 실천하는 등 주주환원정책 지속

계좌 기반 결제 서비스 국내 1위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이 ‘4개년 주주환원정책’에 따라 배당 성향을 상향하는 등 주주환원정책 실천을 이어간다.

헥토파이낸셜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1주당 350원의 결산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총 배당금 규모는 29억848만원으로, 배당 성향은 별도 당기순이익 기준으로 전년 대비 1.7%포인트 증가한 23.3%이며 시가배당율은 2.4%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4개년 주주환원정책에 따른 것으로, 헥토파이낸셜은 23년에서 26년까지 4개년간 별도 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1%를 하한으로 매년 1% 이상 배당성향을 상향해 25% 이상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현금배당 정책을 발표하는 등 주주환원 정책을 확대해왔다.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이사는 “헥토파이낸셜은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면서도 2019년 상장 이래 매년 현금배당을 시행해 왔다”며, “25년은 해외사업 고도화에 집중해 독보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실적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공시에 따르면 헥토파이낸셜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593억원, 영업이익 133억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특히 해외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며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의 결제대금을 정산, 환전, 송금해주는 원스톱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헥토파이낸셜은 계좌 기반 결제 서비스 국내 1위 기업으로서, 간편현금결제를 비롯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모든 결제 수단의 원천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핀테크 기업이다. 최근에는 이를 결합하여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들의 결제대금 외화 정산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2025 .03 .12

헥토파이낸셜, 2024년 잠정 실적 발표… 매출·영업이익 역대 최대

■ 연결 기준 매출액 1,593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

■ 영업이익 133억원 기록, 전년 대비 5.7% 성장

계좌 기반 결제 서비스 국내 1위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이 2024년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 실적을 5일 공시했다.

2024년 헥토파이낸셜은 연결 기준 ▲매출액 1,593억원 ▲영업이익 13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4.1%, 5.7% 성장한 수치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경신했다. 

헥토파이낸셜의 호실적은 해외 서비스 및 PG(전자결제대행) 신규 가맹점 증가가 견인했다. 특히 지난해 촉발된 티메프 사태에도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로 손실을 최소한으로 방어하고, 신규 사업으로 집중해온 글로벌 이커머스 정산서비스가 본격화되며 수익에 기여했다.

다만 4분기 실적은 보수적인 대손 정책 기조에 맞춘 대손충당금 증가의 영향으로 전년대비 수익성이 감소했다. 선정산 구조인 ‘휴대폰 결제’ 매출이 성장하며 안정적으로 보유해야 하는 대손충당금도 함께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올해 헥토파이낸셜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을 대상으로 신규 영업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국내 셀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가교 역할도 동시에 수행할 계획이다.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는 “수익성 높은 결제수단의 매출비중을 확대하는 한편 글로벌 사업을 고도화 함으로써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 지난해의 주요 성과”라고 분석하고, “25년에는 해외 파트너십 강화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헥토파이낸셜은 계좌 기반 결제 서비스 국내 1위 기업으로, 모든 결제 수단의 원천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핀테크 기업이다. 간편현금결제를 비롯해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주요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PG 서비스를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이커머스의 결제대금 외화 정산 영역에 집중해 성과를 확대하고 있다.

2025 .03 .05

헥토파이낸셜, 열매컴퍼니 STO 결제 솔루션 제공... 28일 3호 STO 효력 발생 예정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의 계좌 기반 결제 솔루션을 대금 납입 방식으로 채택한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운영사 ‘열매컴퍼니’의 STO(토큰증권발행) 증권신고서 3-1호, 3-2호, 3-3호가 오는 28일 효력 발생 예정이다.

이번 3호 증권의 기초자산은 ‘요시토모 나라’ 작가의 드로잉 작품 세 점(3-1호, 3-2호, 3-3호)으로,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최초로 세 건을 모아 합산발행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합산 모집총액은 7억 원이다.

열매컴퍼니는 오는 11월 29일부터 5일간 3-1호 청약을 시작으로 12월 13일까지 순차적으로 3-2호, 3-3호의 청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납입 기일 역시 증권별로 각각 12월 4~5일, 11~12일, 18~19일이다.

국내 1호 STO 발행사인 열매컴퍼니는 다른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들이 대부분 증권 계좌를 납입 방식으로 채택한 것과 달리 전자금융회사인 헥토파이낸셜의 계좌 기반 결제 솔루션을 채택하고 있다.

헥토파이낸셜의 계좌 기반 결제 솔루션을 통해 STO 발행대금을 납부할 경우, 별도의 증권 계좌 개설이 불필요해 투자자의 납입 방식 편리성과 발행사 관점에서 발행 비용 감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STO는 실물 자산을 블록체인 기반 토큰 형태로 발행해 ‘조각 투자’ 형태의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금융 서비스로, 미술품, 부동산 등 특정 자산을 기초로 해 자산을 발행하고 조각 투자할 수 있다.

2024 .11 .25

헥토파이낸셜 ‘010PAY’, 6주 연속으로 ‘리또’ 1등 당첨자 배출

■ 010PAY, ‘리또 머니함’에 충전금 보관하거나, ‘010PAY 우리카드’로 결제 시 ‘리또’ 지급

■ 헥토그룹 발로소득 플랫폼에서도 리또를 리워드로 증정하며 리또 수령 경로 확대

■ 소액 지급하는 기존 앱 테크와 차별화된 강력한 혜택을 매주 쉽고 편하게 누리길

‘010PAY(페이)’의 리워드 서비스 ‘리또’가 ‘당첨 명당’으로 떠올랐다. 리또 이용자가 증가해 당첨 확률이 수직 상승하면서 6주 연속 1등 당첨자가 나타났다.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의 생활 금융 플랫폼 010PAY에서 지난 6주 연속으로 ‘리또’ 1등 당첨자가 배출됐다. 리또는 리워드(보상)와 로또를 합친 이름으로, 로또6/45 당첨 번호 및 당첨금과 연계해 최대 1억원을 증정하는 010PAY의 리워드 서비스다.

6개의 숫자로 이루어진 리또는 010PAY 서비스를 사용하면 증정되는 리워드며, 010PAY ‘머니함’에 일정액 이상의 충전금을 보관하면 증정된다. 더불어 헥토파이낸셜이 올해 출시한 리또 특화 PLCC(상업자표기신용카드)를 이용해도 결제액 1만원 당 리또를 1개씩 받을 수 있다. 매주 발표되는 로또 1등 번호와 보유한 리또 번호가 일치하면 실제 로또 당첨금 규모에 비례하여 010PAY 머니가 리워드로 증정된다.

지난달부터는 헥토그룹의 플랫폼인 ‘발로소득’의 쇼핑 서비스가 오픈하며 리또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게 되면서 리또 이용 고객이 점차 늘어났다. 이에 따라 당첨자도 자연스레 증가해 10월에는 매주 평균 1만 3000명이 당첨 행운을 누렸으며, 누적 당첨 리또는 120만 건을 넘어섰다.

1등 당첨이 이어진 지난 6주 동안에는 총 6명의 1등 당첨자를 포함해 매주 약 19만 건이 넘는 당첨 리또가 발행됐다. 이 기간 동안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010PAY머니 당첨금을 수령한 당첨자는 1,412명으로, 총 당첨금 규모는 약 1,530만원이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최근 리또 1등 당첨자가 연속적으로 나오면서 앱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소액을 지급하는 기존 앱 테크와 차별화된 강력한 혜택을 쉽고 편하게 매주 누려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010PAY는 ‘010PAY 머니’와 ‘010PAY 포인트’를 이용해 간편 결제, 기프티콘 구매 등이 가능한 생활 금융 플랫폼이다. 010PAY 머니는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등으로 선불 충전할 수 있으며, 010PAY 포인트는 앱 내 출석체크 등 다양한 미션 수행, 신용카드 사용 등으로 모을 수 있다.

2024 .11 .19

뉴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