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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yond 100, Hecto Financial

간편결제 서비스로 금융 시장을 선도해온 세틀뱅크가
헥토파이낸셜로 미래 금융 시장의 새로운 100년을 만들어 나갑니다.




■ 헥토파이낸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 광고비 결제 수단에 ‘내통장결제’ 추가

■ 내통장결제 결제수단 추가로 SNS 광고 집행하는 중소상공인 대상 결제수단 다각화

■ “소비자 결제 편의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광고 대금을 지불할 때 현금 계좌이체 방식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테크핀 기업 헥토파이낸셜(옛 세틀뱅크)은 글로벌 결제 기업 ‘보쿠(Boku)’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운영사 ‘메타’의 비즈니스 광고 결제 수단으로 ‘내통장결제’를 제공한다.

 

‘내통장결제’는 최초 1회 계좌 등록 후, 핀(PIN, 개인식별변호) 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헥토파이낸셜의 대표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다. 현재 원스토어, KT멤버십, 지니뮤직, 동원홈푸드 더반찬&, GS25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약 500만 명의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다.

 

헥토파이낸셜과 제휴한 ‘보쿠’는 후불통신과금결제(DCB)를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으로, 메타, 소니, 쇼피파이, MS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다.

 

이번에 결제 수단으로 ‘내통장결제’가 추가되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광고를 하는 사업자는 필요에 따라 결제 수단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등 해외 결제용 카드가 없는 개인 사업자는 신용 카드를 추가로 발급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최종원 헥토파이낸셜 대표는 “현금 결제는 카드 결제에 비해 높은 소득공제율을 적용 받을 수 있어 계획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금융 관련 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결제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세대별 SNS 이용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SNS 이용률은 2019년 47.7%에서 2020년 52.4%, 2021년 55.1%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SNS 채널은 인스타그램(40.3%)과 페이스북(38.4%)인 것으로 나타났다.